중년창업가의 일상
스마트스토어 유입늘리기 3가지 분석해보자. 본문
스토어팜이 스마트스토어에 바뀌고 나서
가장 크게 있었던 변화는 무엇일까요?
바로 딱 필요한 구매자들에게 맞는 상품이
매칭이 되어서 타겟이 되는 AI 시스템으로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나온 도망자 톰크루즈에게
자동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망할 AI같이... )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시스템..그렇다면
그에 맞춰서 판매자들 셀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상품의 타겟이 확실해야 합니다. (세분화)
그래야 필요로 하는 구매자에게 매칭되겠죠.
세분화 하는 방법은 상품명, 태크, 제품 상세속성
에서 어떤 사람에게 좋은지 나타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은 성별일 수도 있겠구요, 연령대 아니면 구매시기
등 상품군에 따라서 굉장히 다르기 때문에 이정도로
두루뭉실하게만 언급하고 두번째로 넘어갑니다.
스마트스토어(구 스토어팜)의 매출을 위해
유입을 늘릴려면 너무나 당연하게
유입경로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구스토어에서
하루에 1700명정도 유입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어느 상품을 보러 왔는지
CHECK하여 잘나가는 상품의 이유을 분석
그렇지 않은 유입은 왜 그런지 보완 하는 것 입니다.
유입하는 분석 또한 스마트스토어로 바뀌고
통계분석에서 아주 친절하게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어느 상품에 유입되어 왔는지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들어왔는지도 중요한데요.
예를들면 구스토어에 오늘 유입경로를 보아하니
BEST(네이버쇼핑) 이 여러개 관찰되었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쇼핑탭 우측에 보면 베스트100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에 노출되고 있다는 뜻인데, 이것은
럭키투데이나 기획전처럼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모니터링하는 담당 MD의 권한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핫한 상품들이 노출되어서
심심한 예비 구매자가 쭉 둘러보다가
아 이런 상품도 있구나 하고 유입되는 것입니다.
물론 유입에 대비해서 구매전환률은 높지 않을 것 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 글을 봐주세요~
온라인쇼핑몰창업 폐업삼형제를 소개합니다.
실제로 베스트100에서 구스토어 상품이
여성백팩 33위로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하나 더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못찾겠네요.ㅠㅠ
신학기 입사 시즌에 맞물려서 학생가방
직장인 오피스 서류가방 그리고 연휴와
방학 막바지에 여행가방 시즌이 몰려서
극성수기를 맞이해서 하루에 50~60건정도 바쁘네요.
그래서 세번째 말씀드릴 것은시기 시즌 성 입니다.
덕분에 어제 한 구매자님이 2일치 매출 뽑아주셨죠.
어떤 상품인지는 그냥 상품명만 보여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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