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05-03 10:38
관리 메뉴

중년창업가의 일상

일본워킹홀리데이 도쿄신문장학생 366일이 끝나고 귀국 본문

해외여행/일본 워킹홀리데이

일본워킹홀리데이 도쿄신문장학생 366일이 끝나고 귀국

오징어떡볶이 2016. 12. 21. 21:04
반응형




2012년 8월 7일 동경전력 영상 공개[헛소리]



일본 동경전력 방사능폭탄 사건 이후

1년 반이 지난 지금에서야 드디어

당시 상황실 영상 공개

뉴스 본지 1시간 지나서 가물가물하지만 포인팅하자면



1. 공개된 총 영상에서 

157곳의 음성, 22곳의 영상이 편집되었음

(자기들 아킬레스건은 다 짜름,

특히 책임자가 직원을 혼내는 부분은 무음처리)


2. 대중에 비 공개된 영상을 보려면

직접 동경전력에 가서 한 사람당 150시간 이내로 관람가능

단 이것은 한 달만 공개함(이 한 달이라는 시간도 졸라서 늘린거임)


3. 영상 관람중에는

녹음, 녹화 불가


4. 이 영상을 1년 반이 지난 올림픽 시즌에 공개한 것



이것으로 역시 한국과 일본은 정말 닮은 나라인것을 알 수 있다....

특히, 2번은 삼성을 벤치마킹한듯



짤방은 이 글을 쓰기 위해서 급하게 만든

디즈니랜드 야간개장



2012년 6월 29일 일기(귀국 D-8주, 한국어 공부)



1.

오늘은 금요일(그것도 불금!! 花金: 금요일은 밥이 좋아)

한국 귀국은 8월 23일 목요일

정확히 8주가 남았다.


8주 라는건 굉장히 많은 의미를 가지는데


일단, 헌혈하면 다음 가능한 헌혈까지 8주를 기다려야 하고

 

8주 몸짱 프로젝트도 있고


사람의 세포가 파괴되고 재생되는 과정에서

온몸의 세포가 전부 새로운 것으로 바뀌는게 8주


새로운 습관을 몸에 완전히 익히기 위해서도 최소한 8주


심지어 사자팔주라는 것도 있겠는가!!



이렇게 여기 저기서 2달에 가까운 8주가 남용되는 이유는

1달은 너무 짧고 3달은 너무 길기 때문일 것이다.

 

응??



한 달전부터 그동안 일본 생활을 자연스럽게 돌아보게 되는데,

인생사 뭐든지 그렇겠지만 아쉬움만 남는다.


요즘은 생활, 삶의 일부라고 느끼기 보다는

국토대장정이나 방학캠프 같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느껴진다.

이 남은 8주를 통해서 좀 더 나은 내가 되자는 결심을 하는데


지금까지는 어영부영 보내버린 시간이 많지만 

최소한 남은 8주는 아쉬움이 남지 않는 시간이 되도록


원래 운동회에서도 줄다리기 축구 농구 피구 2인3각 응원 다 지고 있어도

마지막 계주만 이기면 우승하지 않는가

끝인상과 마무리가 제일 중요한 것이다.




2. 

잠깐 친구의 한국어를 봐줄 기회가 있었는데

한국어든 일본어든 그 미묘한 뉘앙스를 전달하는게 정말 어렵다고 느꼈다.

 

오늘 배울 한국어 문법은 테니까


테니까를 어떻게 쓰는지 생각해보니


(1)의지 

청소는 제가 할 테니까(제가 청소(를) 할 테니까) 어머니는 여행을 가세요(가셔도 돼요)

掃除は 私が するので(私が掃除(を)するから)お母さんは旅行に行きなさい(いっでもいいよ)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다른 방법으로 설명하고 싶었는데

이 문을 다르게 표현하면



어머니가 여행을 하시면(가시면) 제가 청소할께요(청소는 제가 할께요)

お母さんが 旅行されるなら(に行かれるなら) 私が掃除します(掃除は私がします)



뭔가 똑같은 의미같지만 단어의 선택이나 도치에 따라서 그 미묘한 의미가 다 바뀌는걸 볼 수 있다.

다른 예문을 들어보면



돈은 회사가(회사가 돈을) 낼 테니까 죠죠엔에 갑시다

金は会社が(会社が金を)出すから叙々苑に行こう



(2)추측

오늘은 늦을 테니까 밥은 혼자 먹어

今日は遅くなるのでご飯は一人で食べて




와 개 어려웠다

한국어 배우는 일본인들 존경한다 ㄷㄷ


3. 

나는 일본와서 자동판매기(자판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기본 100엔 이라는 비싼 가격도 가격이지만 

원채 한국에서도 마시는걸 즐기지 않았기 때문인데


동전이 필요한 이유로 1달만에 자판기를 사용하기로 해서

1000엔짜리 지폐를 자판기에 넣었는데

돈을 먹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만오천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판기에 써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했더니

돈은 1000엔짜리 상품권을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그리고 1주일 정도 걸린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일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주소 불러주는데도 욕봤다.

한자를 설명하려는데 개 짜증남ㅋㅋㅋㅋ 


淸 이 한자를 설명해야 하는데

내가 "오른쪽에 (푸를 청)자 쓰고 왼쪽에 삼수변을 쓴다"

라고 설명했더니


"키요라(清)말씀이신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2년 7월 19일 항공권 예약



사실 어제부터 알아봤는데 

귀국편 비행기를 오늘 예약하였다.


JAL일본항공이 캐리어23kg 2개를 수하물로 부칠 수 있어서

예약하려고 전화했더니 140만원 엥????


JAL 한국 지사에서는  주로 한국발 비행기를 다루고 있어서

일본발 항공을 예약하면 이런 말도 안되는 가격이 되므로


야후 재팬에서 일본 싸이트에서 예약을 하던지

마도구치에서 직접 예약을 하라는 답변이 왔다.. 


그래서 다른 회사에 전화해서 알아보니

대한항공이 3만 5천엔(약 50만원)이 가장 저렴하다고

(엥? 3월달에 한국 왕복에 3만 5천엔이였는데....)



그래서 신주쿠까지 가서 마도구치에서 알아보니 역시다 대한항공3만 6천엔..


이렇게 비싼이유는


1. 아무래도 한국 싸이트에서는 한국 출발행 비행기를 취급하고

2. 일본발 비행기가 있는 JAL은 원래 비싸고

3. 8월은 성수기


라는 악재가 겹쳐서 이런 허무맹당한 결과가 나온 듯 싶다.



그러다가 아침에

2시간의 의미없는 인터넷 쇼핑중에

우연찮게 발견한 글 덕분에 편도도 굉장히 저렴한 저가항공 발견


1만 6천엔(약 22만원)에 예약하였다.


8월 23일 나리타->인천(12:10->14:50)

드디어 한국에 간다.




2012년 8월 23일 귀국

드디어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12:10분 나리타 출발->14:35 인천공항 도착 했습니다.


 

어제는 10시간 하루종일 집안 청소만 했는데

뭔가 씁슬 하더라구요...

태어나서 이렇게 꺠끗하고 오래 청소해본건 처음입니다(청소 정말 싫어함...)

 

또 어제는 8월 급여(8월1일~22일)와 마지막 보너스를 받고

카드에 들어있는 포인트들도 다 써버리고,

휴대용 아이폰 충전기도 샀습니다(1200엔...)

 

자주가던 소바집 아주머니에게 인사드리니

소바카케(소바에 뿌려먹는 깨)도 주시고

배달하던 맨션의 관리인 아주머니께서도 이것저것 주셨습니다.

 

그리고 20kg의 짐을 배로 보내고

"이 정도면 비행기에 싣을 수 있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오늘 공항가서 무게 재보니까 20kg오바...

결국 공항에 있는 우체국에서 캐리어도 배로 보내버렸습니다.

 

신기한건 2일전 오다큐센에서 내 앞에 앉아 떠들던

한국인 2명하고 같은 비행기를 타고 왔다는거..

 

예전엔 엔화 가격을 보면 원으로 계산하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엔 가격이 익숙해져서,  원 가격을 보면 엔가격으로 환산하곤 합니다.

 

공항까지 사토미가 마중나와줬는데 눈물이 멈추지 않고

비행기 타고 오는 내내 울어 옆에 사람들이 이상하게 봤을 것 같네요

나리타 옥상까지 올라와서 제 비행기 이륙하는 거 까지 지켜봐주었네요

 

<팅팅부은 나>


워킹홀리데이가 끝났다는 느낌보다는

헤어졌다는 느낌이 더욱 드네요(이별x) 그래서 너무 아쉽고 슬픕니다.

 

오늘은 좀 쉬고,

내일은 교환학생 면접보고

차근차근 하코네, 시즈오카, 디즈니시 사진 업로드 해야겠네요..

 

<내가 타고 있는 비행기>


사토미가 공항 옥상까지 올라가

제가 타고 있는 비행기까지 지켜봐주었습니다.

멀어지는 비행기를 보며 어떤 생각을 하였을까요...

 

그리고 스피치콘테스트에서 말했듯이

멀어지는 일본을 보며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요...





한국 비행기 영상 오늘 일본 제가 2012년 가격 청소 동경전력 나리타 8월 자판기 예약 공개 의미 23일 뭔가 한국어 사람 8주 JAL 일본발 시간 최소 사토미가 공항 어제 어머니 지금 사토미 1년 반이 생활 세포 여행 한자 이별x 인생사 이것 정도 귀국 결국 기본 녹화 농구 뉴스 다음 당시 똑같 몸짱 본지 불가 사진 생각 야후 엔화 2일전 원채 의지 19일 잠깐 집안 14:35 축구 피구 1주일 해서 회사 관람가능 교환학생 느낌 방사능폭탄 방학캠프 인천공항 자동판매기 캐리어23kg 하루종일 아킬레스건 마지막 귀국편 라는건 불금 사람당 삼수변 씁슬 악재 업로드 의미같 짜름 테니까 한국발 항공권 花金: 금요일은 밥이 좋아) 한국 귀국은 8월 23일 목요일 정확히 8주가 남았다 내일 문법 부분 요즘 시즌 이유 디즈니시 마도구치 무음처리 보내버린 시즈오카 JAL일본항공 어영부영 왔다는거 나라인것 일본와서 팅팅부은 발견 도착 싸이트 1주 7월 7일 23 동전 녹음 마무리 결심 눈물 사건 상품권 상황실 성수 성수기 습관 뉘앙스 온몸 올림픽 음성 응원 인천 단어 자기 답변 주소 지고 지폐 직원 금요일 책임자 출발 친구 하나 한국인 항공 기회 결과 헛소리 대한항공3 저기 무게 추측 헌혈 설명 오른쪽 왕복 왼쪽 도치 대중 저가항공 전화 비싼이유 줄다리기 만오천원 미묘 출발행 옥상 전화번호 짤방 배우 쇼핑중 신주쿠 관람중 엔가격 재팬 죠죠엔 달전 29일 관리 우연찮게 공항가서 대한항공3만 야간개장 대한항공 계주 그것 예전 인상 아이폰 D-8주 소바집 오다큐센 여기 예문 인터넷 19 소바 프로젝트 소바카케 계산 선택 우체국 우편 운동회 수하물 이내 면접 아침 덕분 쇼핑 지사 청소해본건 관람 과정 방법 환산 사용 6월 맨션 공부 일기 관리인 삼성 급여 보너스 휴대용 프로그램 가능 이륙 신기 재생 중요 파괴 표현 필요 아주머니 1000엔 카드 이것저것 디즈니랜드 편도 벤치마킹한듯 포인팅 공개함 허무맹 때문 취급 저렴 충전기 포인트 가시 스피치콘테스트 29 남용 2인3각 이기 12:10분 150시간 140만원 1시간 22곳 캐리 10시간 157곳 늘린거 캐리어 키요 3월달 하코 하코네 인사 12:10->14:50 배달 1달 꺠끗 사자팔주라 국토대장정 사자팔주 6천 2개 자연 일본어 무엇 말씀 가세 하시 일부 3만 8주가 20kg오바 22만원 2시간 재보 전달 편집 1달만 이상 3달 정도면 때문일 우승 100 주시 가물가물 50만원 8월1일 22일 8월1 자주가 20kg 2번 2달 2명 자주가던 존경 처음 1만 1200 5천 22 5천엔이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구스토어 | 천용진 | 서울특별시 동대문고 답십리로 94, 6층 2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66-14-00282 | TEL : 010-9925-1240 | Mail : chyjgo@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동대문-0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