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04-29 10:14
관리 메뉴

중년창업가의 일상

해피무브 1차 합격자를 위한 2차 면접심사 TIP 본문

인생꿀팁

해피무브 1차 합격자를 위한 2차 면접심사 TIP

오징어떡볶이 2016. 11. 18. 13:33
반응형

해봉 해피무브 해외봉사활동 서류전형 자기소개서 팁

                  해외봉사활동 해피무브 4기 합격 자소서 공개

해피무브 4기 중국 해봉 합격자 파견 소감문



해피무브경쟁률은 매년 오르고 있죠~

이런 해외봉사활동을 통해서 국제적인 안목으로 자신의 인생을 한단계 더 성장시키는 대학생들의 관심이 쏠리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해피무브 1차 합격 발표날입니다. 서류전형 통과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며, 혹여나 탈락하신 분들은ㅠ

자기 PR의 시대에서 어떠한 것이 문제일까 보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워낙에 해피무브는 경쟁률 높은 대외활동이기 때문에

너무 실망하지 마시구요. ls해외봉사 처럼요. 이것 말고도 정말 많은 대학생대외활동들이 있답니다.

 저도 해피무브를 시작으로 많은 활동을 하면서 많은 경험 그것을 통해서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다라고 확실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대외활동추천 7년간의 해봉 자봉 정리와 순위


2차전형 면접 팁이라고 하면 꼭 해피무브 뿐만 아니라 어느 면접에서도 통용되는 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양재역에 있는 현대기아 자동차 본사에서 보았는데, 역에서 버스도있고 하지만 아무래도 출퇴근 시간과 겹치는 분들은

여러가지 변수가 겹칠 수 있으니 절대 지각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ㅎㅎ 

면접에서 지각은 정말 치명적인 약점이니까요.

그런데 요즘은 면접장소가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안국역쪽에 있는 계동사옥에서 보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의정부에 거주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약 1시간 정도 차이가 날 정도로 교통편이 편해졌네요 ㅠㅠ 

그 추운 아침에 면접보려고 고생했었던 그 시절의 제가 생각납니다.

출석체크도 한다니까 긴장하시구요!!


면접을 보러 가는데, 파견국 어디로 갈지 모르시면 안되겠죠? 

그리고 행사의 취지, 주최측과 주관측을 잘 파악해야 하는데요, 저는 쓰촨성 노력봉사를 갔었기 때문에

주최는 현대 기아자동차이고 주관은 파견국마다 다릅니다.

이러한 대학생 대외활동그리고 면접에 들어가서는 

같은 조가 좋은 이미지를 가지면 같이 붙을 확률이 높아져요. 제가 지원했을때의 경쟁률은 49:1 이었는데,

같이 면접본 5명중에 저를 포함해서 3명이 같이 합격했답니다. ㅎㅎ 나중에 합격하고 발대식할때 만났을때 얼마나 반가웠던지

게다가 그 중 1명은 파견할때도 같은 조가 되었지요. 다른 조는 5명 모두 합격하는 기적도 있답니다 헐!!!

면접질문은 그렇게 다르지 않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자신을 소개한 글이기 때문에 이것조차 외우지 못하면 안되겠죠?

면접관들 모두 자기소개서를 보면서 질문할텐데 글에 쓴 내용과 내가 말하는 내용이 다르다면??


어휴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그런데 너무 긴장 안해도 될것이 말이죠! 여러분들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렇게나 높은 경쟁률을 뚫은 자기소개서 이기 때문에, 이에 기반해서 말을 꾸며가면 된답니다!  


우선 100초 스피치에 관한 이야기는 할 말이 워낙에 많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에 나눠서 해보겠습니다^^ 



해피무브는 유투브 페이스북 블로그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니 

이것들을 뺴놓지 말고 꼼꼼히 챙겨봐서 면접때 발언한다면

이 활동에 대해서 많이 공부했구나 라는 이상을 줄 수 있겠죠?


공식 블로그에는 면접TIP이 나와있네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구스토어 | 천용진 | 서울특별시 동대문고 답십리로 94, 6층 2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66-14-00282 | TEL : 010-9925-1240 | Mail : chyjgo@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동대문-0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